나를 위한 코로나19 극복 심리치유 선물
『마음방역 심리지원 워크북』12종 60권
◆ 「마음방역 심리지원 워크북」 12종 소개
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포스트(Post, 이후)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,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·상황을 이르는 말이다. 코로나는 우리에게 ‘사회적 거리두기’, ‘생활 속 거리두기’와 같이 사람들 사이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하는 의무를 던져주었다.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의 시간을 집 안에서 보내면서 답답함, 무기력증, 우울, 불안 등의 부정적 감정에 빠져들기 쉽다.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살아온 우리.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려면 외부가 아닌 내부, 즉 개인이 자기 자신의 심리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심리치유가 반드시 필요하다.
「마음방역 심리지원 워크북」은 5권씩 12종, 총 60권으로 구성되어있다. 기운이 활기차고, 내가 하고 싶고, 마음이 움직이고, 일로써 성취, 하루일과를 마치며 행복해지는 저녁 등의 주제를 통해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는 감정들을 돌이켜보며 심리를 치유하는 시간을 선물한다.
이번 워크북 세트를 통해서 누구든지 아늑한 집 안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자기 스스로 자신을 돌보는 치유 체험을 할 수 있다. 우리는 워크북을 펼쳐 천천히 보는 것만으로도 꿈이 움직인다고 저자는 말한다. 그 다음 색연필을 들고 그림에 색칠하는 순간 자신을 위해서 뭔가 해냈다는 것에 의미가 있어 스스로 자신을 돌보는 데에 성공한 것이라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.
◆ 워크북 활용 방법
- 단계별 무의식 워크북 사용설명서
◌ 1단계 : 워크북 펼치고 그림과 글귀를 천천히 훑어본다.
◌ 2단계 : 내 마음에 끌리는 글귀나 그림을 선택한다.
◌ 3단계 : 워크북 그림에 1차로 내 마음이 가는 대로 색연필로 색칠을 해본다.
◌ 4단계 : 1차로 색칠한 그림 위에 2차로 한 번 더 색칠해본다. 빈 곳 없이 배경까지 꽉 채워 색칠해보면 자신의 확신 에너지가 느껴지며 뿌듯한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.
◌ 5단계 : 색칠한 그림을 다시 보고 비어 보이는 부분에 점을 찍거나, 색을 덧칠하거나, 오려서 확장하거나, 먹물 작업을 하는 등 모든 도구와 방법을 사용하여 보완해본다.
◌ 6단계 : 더 이상 채울 곳이 없어 보이면 그 그림을 통해서 충분한 자기 긍정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.
◆ 「마음방역 심리지원 워크북 12세트 60권」 판매처
교보문고 구매 링크 https://c11.kr/fq7k
네이버 책 - 마그마숲 검색 링크 https://c11.kr/fq7r
워크북 판매가격 : 각 1권당 17,000원 / 5권 1세트 85,000원


